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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y 1.x 메뉴얼(번역본)

06. 조명(Light) 추가

서른잔치는끝났다 2016. 12. 12. 20:51

본 메뉴얼은 중학교 수준의 영어실력으로 번역한 발번역본입니다. 오역,의역이 아주 많고 오타가 있을수 있으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앞의 강의에서는 어떠한 조명도 설치하지 않았지만 나름 괜찮아보였습니다. 광원으로 GI를 사용하였기때문에 그림자도 부드럽게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좀 더 깊이 있는 이미지를 위해서는 더 많은 조명(Light)를 추가해야합니다.



1. Vfs:Lights에서 오른쪽에서 두번째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사각조명(Rectangle Light) 생성)



2. Top뷰에서 장면에 사각조명(Rectangle Light)을 추가하기 위해 아래 단계를 따라해보십시오



3. 왼쪽 아래에서 시작



4. 아래 보이는 것처럼 오른쪽 상단에 두번째 지점을 클릭해주면 조명(Light) 생성이 끝났습니다.



5. 방금 생성한 사각조명(Rectangle Light)을 선택합니다.



6. Front뷰로 가서, 의자 높이의 약 4배 높이로 조명(Light)을 Move툴을 이용해 옮겨줍니다.



7. 렌더링을 해보면 아래와 같이 아주 밝은 이미지를 얻게 될것입니다. 사각조명(Rectangle Light)는 감쇠 없음(No Decay)이 기본설정이기때문입니다.(2.x버젼에서는 기본설정이 No Decay옵션이 체크해제입니다) 이를 조정하기 위해서 아래 단계를 따라해보십시오.



8. 사각조명(Rectangle Light)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V-Ray for SketchUp>Edit light을 클릭합니다.




9. 감쇠 없음(No Decay)을 체크해제합니다. 앞서 렌더링 결과물을 고려해 객체와 라이트사이에 일정 거리를 두었습니다. 이는 객체가 라이트에서 멀어질수록 빛이 줄어들고 점점 더 어두워지고, 빛의 강도를 높이거나 객체와 라이트의 거리를 가깝게 함으로써 밝기를 조절할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0. 감쇠없음(No Decay)을 체크해제하고, 기본 강도(Intensity)값 30을 4로 변경해줍니다.



11. 렌더링해보면 아래처럼 좀 더 나아진 결과물을 얻을수 있을것입니다.



강도값에 따른 이미지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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