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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V-ray for SketchUp 기본 설정 이해 본문

V-Ray 1.x 메뉴얼(번역본)

02. V-ray for SketchUp 기본 설정 이해

서른잔치는끝났다 2016. 11. 30. 10:42



본 메뉴얼은 중학교 수준의 영어실력으로 번역한 발번역본입니다. 오역,의역이 아주 많고 오타가 있을수 있으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기본설정 랜더링

V-Ray의 특정 요소가 이미 활성화되도록 브이레이의 기본 옵션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미 적절한 설정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기본설정으로 사용해도 되지만 최종결과물에 기여하는 많은 요소들이 있으므로 랜더링 옵션을 조정하면서 원하지 않는 결과물을 피할수 있도록 그 옵션들이 무엇인지 아는것이 중요합니다.


기본 설정의 주요 요소


기본 설정에는 세가지의 주요 요소(Indirect Illumination, V-Ray Sun과 Sky, V-ray Physical Camera)가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이들 요소들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이들 요소를 자세히 설명한 다른 장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Indirect Illumination은 하나의 광원으로 부터 직접 오지 않는 빛입니다.

 

V-ray는 Global Illumination(전역조명. 이하 GI)과 Bounced light(반사광)을 참조합니다.
GI는 랜더씬 주위에서 돔의 형태로 발광하는 빛이며, 이는 쉽고 빠르게 옵션값을 설정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Bounced light는 물체의 표면에서 튕겨져 나오는 빛 에너지이며, 이는 고퀄리티의 결과물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V-ray Sun과 Sky는 실제 태양과 하늘의 효과를 쉽게 재현할수 있도록 해주는 물리적으로 정확한 조명 모델입니다.
이는 외관 랜더링 셋팅에 아주 훌륭한 도구이며, 극도로 밝은 상태를 기반하여 만들어진 모델이기 때문에 V-ray Physical Camera를 이용하여 노출값을 조절합니다.

 

V-Ray Physical Camera는 실제 카메라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장면의 노출정도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현실세계에서 사진사들은 카메라의 기능을 이용해 적절한 노출을 설정하는데, 여기서 적절한 노출이라함은 너무 밝지도 어두지도 않은 것을 의미합니다.


V-ray Sun과 Sky를 셋팅과 V-ray Physical Camera의 노출값을 조정함으로써 실사같은 결과물을 얻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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