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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y 1.x 메뉴얼(번역본)

01. V-ray for SketchUp을 시작하기전에...

서른잔치는끝났다 2016. 11. 25. 16:30

 

본 메뉴얼은 중학교 수준의 영어실력으로 번역한 발번역본입니다. 오역,의역이 아주 많고 오타가 있을수 있으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V-ray for SketchUp을 포함한 어떤 랜더링 프로그램을 사용하고자 할때, 이미지에 영향을 주는 중요 3가지 요소인 Light, Materials, Mapping에 대해 이해가 선행되어져야 합니다. 세가지 요소중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바로 Lighting입니다. Lighting은 장면속 모든 오브젝트의 컬러,그림자, 반사 및 굴절 등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V-ray for SketchUp은 유저들이 쉽게 라이트 셋팅을 할 수 있도록 Global Illumination(이하GI)이 장착된 랜더링 엔진입니다. 이는 라이트의 위치와 밝기등을 조절하는 시간을 절약해줍니다.

 

 

GI의 개념은 아주 간단합니다.

창문은 있지만 조명기구가 없는 방을 한번 상상해보세요.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광 때문에 실내에 조명기구가 없더라도 완벽하게 어둡지는 않습니다. 어떤이들은 이를 “lazy boy lighting”이라고 부리기도 합니다. GI는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더라도 자연광에 가까운 씬을 얻을수 있도록 해줍니다.

 

 

V-Ray for SketchUpHDRI(High Dynmaic Range Image)도 지원합니다.

보통 채널당 24비트, 8비트인 RGB 이미지(Low Dynamic Range Image)로는 R255,G255,B255의 밝기의 최대치를 표현할수 있지만 태양광의 표현범위는 수천배입니다.

아주 특별한 파일형식을 가진 이미지 파일인 HDR은 전문 HDR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진 360도의 이미지(96비트)로 명암을 더 세밀하게 조절할수 있습니다.

 

V-ray for SketchUpGI를 위해 일반적인 이미지 파일 포맷도 지원하지만 HDR파일처럼 세밀한 빛 묘사를 하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이미지 파일 포맷은 전체 씬의 라이팅 셋팅을 보조하는 역할만을 하며, 주광원을 조절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lighting, materials mapping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http://www.doschdesig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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