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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y 1.x 메뉴얼(번역본)

09. 반사레이어의 다른 매개 변수

서른잔치는끝났다 2016. 12. 12. 22:56

본 메뉴얼은 중학교 수준의 영어실력으로 번역한 발번역본입니다. 오역,의역이 아주 많고 오타가 있을수 있으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모든 물체에는 어느 정도의 반사를 가집니다. 어떤것은 아주 강하게 어떤것은 약하게 말입니다.

그렇다고 모든 재질에 반사 레이어를 적용하면 렌더타임이 현저하게 엄청나게 늘어나기 때문에 그렇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Reflection Glossiness(반사 광택도)


반사 재질에서 항상 선명한 반사를 하지는 않습니다.

무광택금속, 목재 및 일부 플라스틱 재질에서는 평평하지 않은 표면때문에 광원이 선명하게 반사되지는 않습니다.

이는 평평하지 않은 면은 주위에 빛을 튕겨내는 많은 반사각으로 만들어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부드러운 면에 비해 하이라이트 부분이 날카롭지 않습니다. 좋은 품질의 렌더링을 위해 하이라이트 광택도(Highlight Glossiness)와 반사 광택도(Reflection Glossiness)를 함께 설정해야합니다.


반사 광택도(Reflection Glossiness)와 하이라이트 광택도(Highlight Glossiness)의 기본 설정값은 1이고, 이는 반사가 아주 날카롭게 나타나게 됩니다. 1이하로 값을 줄이면 반사가 조금씩 흐려지게 됩니다. 값을 0으로 하면 반사 레이러를 적용하지 않은 객체와 유사하게 보일정도로 완벽하게 흐려지게 됩니다. 보통 재질에 이러한 설정값을 사용하면 렌더 타임이 엄청나게 늘어나게 됩니다.

0.5이하의 설정값은 반사가 없는 재질처럼 보이기 때문에 가장 좋은 설정값은 0.5에서 1사이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반사 광택도(Reflection Glossiness)와 프레넬 굴절율(Fresnel IOR)의 다양한 강도에 따른 조합표입니다.



반사 필터(Reflection Filter)


Filter의 색상은 반사색을 적용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Filter색상에 따라 반사색이 변하게 됩니다. 

이런 효과는 반사 자체의 강도에 따라 변하게 됩니다.

매우 강한 반사재질인 경우에는 필터 색상의 변경이 객체의 외관을 바꾸는데 효과적인 방법일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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