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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이레이] 브이레이 재질 관리 프로그램 V-ray Material Studio

서른잔치는끝났다 2016. 11. 24. 17:33

 

 

브이레이 초보인 저같은 분들에게 정말 유용하게 사용되는것이 VISMat파일일텐데요.

반사등의 효과를 미리 설정해놓은 파일로 V-ray Material에 대한 이해가 없어도 쉽게 고퀄리티 이미지를 만들어낼수 있습니다.

 

구글링을 통해 VISMat파일을 구하다보면 미리보기 파일이 없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무료로 제공되어지는 프로그램이구요.

 

아래 링크로 가시면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https://www.vray.com/free_vray_tools/

V-Ray Material Studio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심플한 구성을 볼수있는데요

프로그램 구성요소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메뉴바

    File

   

    1. Save image : 랜더링된 프리뷰파일을 저장합니다.

    2. Pack material : 새로 생성하거나 수정한 VISMat파일을 저장합니다.

    3. Exit :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Quality

   

    1. Draft : 초안 화질

    2. Final : 최종 출력물용

 

    Size

   

    1. Small : 227*256 해상도 설정

    2. Large : 355*400 해상도 설정

 

 

 

 

 

② Material Workspace

   

    1. Add material : 새로운 재질을 하나 생성합니다.

    2. import new material : VISMat 파일을 불러옵니다.

 

 

 

③ Material Preview

    : Update Preview버튼을 클릭하여 import한 매터리얼 파일을 랜더하고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Small - Draft

 

 Small - Final

 

 Large - Draft

 

 Large - Final

Final에 비해 Draft의 결과물에는 노이즈가 많은것을 볼수 있습니다.

Large-Final로 프리뷰를 랜더하더라도 렌더링시간은 얼마걸리지 않으니 Large-Final로 랜더링하는것을 추천드려요

 

Material Editor(이름이 없어 대강 붙여본 이름이네요)

    재질의 속성을 조정하여 새로운 재질을 생성하거나 import된 재질을 수정할수 있는 창입니다.

    매터리얼 에디터 부분은 스케치업 내에서 실행되어지는 매터리얼 에디터와 같은 구성으로 되어있으며, 앞으로 하나

    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아직 초보라 공부해가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읽어보셔서 아시겠지만 왕초보이구요

학교 다닐적에 3dMax-Vray를 살짝 맛만 본 경험이 있습니다.

15년정도 3d 그래픽 프로그램이랑은 완전 담을 쌓고 지내다 취미삼아 한번 해볼까하고 시작한지 몇일되지 않았네요

초보분들은 같이 공부한다 생각하고 봐주시구요

제가 틀린부분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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