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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치업 기본

[스케치업 기본] 맵핑 사이즈 맞추기

서른잔치는끝났다 2016. 11. 24. 12:02

스케치업을 사용하여 좀더 실사같은 이미지를 만들어내려면

제일 중요한건 디테일하게 모델링된 소스가 있어야하고, 고화질의 맵핑소스가 필요하죠

 

 

저도 초보이지만

초보분들이 올려놓으신 결과물들을 보면

모델링된 의자 다리가 코끼리 다리같이 비율이 맞지 않는 경우와

타일이나 나무의 텍스쳐 사이즈가 맞지 않아 이상하게 보이는 경우가 대부분인듯하여

실사이즈에 맞게 텍스쳐를 올리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00X600짜리 데코타일 텍스쳐를 올리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600각 타일의 이미지 소스는 구글링을 통해 쉽게 구할수 있죠

이해를 위해 실제 타일이미지가 아닌 아래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맵핑을 하고자하는 면에 MOVE툴이나 LINE툴을 이용하여 600mm간격이 나오도록 구획을 해주고

Paint Bucket툴을 이용해 맵 소스를 입혀줍니다

 

참고로 위와 같은 이미지를 사용한겁니다.

마우스 오른클릭을 했는데 저렇게 안나온다하시는분이 계실까봐 올리네요

 

 

 

 

 

텍스쳐가 입혀진 면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 클릭을 하면

Texture > Position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포지션을 선택하고 나면 4개의 핸들이 나타나는데요

빨간색 핸들을 이용해 맵핑의 모서리에 맞추고

녹색 핸들을 이용해 600mm선에 맞춰주면

600각에 딱 맞는 비율로 맵핑이 되어집니다

 

 

 

 

 

 

눈치 빠르신 분들이라면 아셨을텐데

파란색 점선으로 구획된 것이 텍스쳐 원본 한장의 사이즈입니다.

타일 한장의 사이즈라고 생각하시면 되죠

 

언어구사력이 좀 떨어지는 편이라 두서가 없네요

잘 이해를 하셨나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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